서대문구는 내품애(愛)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동물 친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길고양이와의 공존을 위한 제안, 유기견 입양 지원 사업 등을 만나 보세요.
길고양이는 도심 생태계의 중요한 구성원입니다. 쥐와 같은 유해 동물의 개체 수를 조절해 전염병 확산을 막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만약 고의로 길고양이를 학대하거나 쥐약을 뿌리는 등의 행위를 한다면, 동물 보호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길고양이에게 밥을 준 후에는 남은 먹이나 근처의 배설물을 정리해 주세요. 길고양이로 인한 불편 민원이 발생할 경우 이웃의 입장도 헤아리며 소통과 협의로 문제를 해결해 주세요.
결혼과 함께 반려가족이 된 김여빈 님은, 남편과 함께 내품애(愛)센터를 방문했을 때를 잊지 못합니다. 첫 만남부터 부부 모두 뮤즈를 한눈에 마음에 들어 했고, 지금은 서로 애정하는 가족이 되었습니다.
“뮤즈를 데려온 뒤 남편과 자주 산책하며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됐습니다. 앞으로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어요!”
반려동물을 사랑으로 키워줄 책임감 있는 보호자라면, 내품애(愛)센터로 입양 상담을 신청해 주세요.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이 평생 함께할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