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폭포」의 수익금으로 조성되는 행복장학금은 서대문구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특별한 장학 제도입니다. CAFE 「폭포」에서 모인 커피 한 잔이 행복이 되어 청년들에게 전해집니다.
서대문구 행복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95명의 학생들에게 총 2억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연말까지 200명의 학생들에게 총 4억여 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서대문구는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물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학생들까지 다양한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행복장학금을 통해 따뜻한 응원을 전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교 3학년인 박동민 님은 최근 동아리 활동을 두 개나 시작했습니다. 수업의 수준이 높아지며 바빠지는 시기이지만 CAFE 「폭포」의 수익금으로 조성된 행복장학금을 받은 덕분에 여유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관심 있던 무선통신과 드론을 고학년이 돼서야 뒤늦게 공부하고 있지만, 박동민 님은 지금 이 순간이 어느 때보다 행복하다고 합니다.
“그동안 여가 시간에는 근로장학금이나 용돈을 위해 지역 봉사나 아르바이트를 하느라 여유가 없었는데 행복장학금을 받아서 꼭 하고 싶었던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회에 나가기 전, 다시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해준 행복장학금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