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구정홍보단!
이번 호에는 낮과 밤,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홍제폭포와 이팝꽃이 만개해 더욱 아름다운 북가좌2동을 찾아가, 생동감 넘치는 서대문의 5월을 담아봤습니다.
“홍제폭포 일대에서 어린이날 행사가 열렸는데 폭포 바로 앞에 카페가 있어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서대문구에서 운영하는 CAFE 「폭포」는 서대문 홍제폭포를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감성 가득한 힐링 공간이랍니다. 수익금은 청년 장학금으로 사용되고 있어 더욱 뜻깊었어요. 꼭 방문해서 웅장한 폭포와 함께 하는 특별한 공간을 만나 보세요!”
“홍제폭포는 낮만큼이나 밤에도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폭포 바로 앞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물멍을 즐기기도 좋지요. 최근에 볼거리, 휴식 공간이 늘어나서 서대문구가 홍제폭포를 얼마나 신경써서 관리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폭포 옆에 위치한 CAFE 「폭포」는 영업시간이 끝난 야간에도 외부의 의자와 테이블을 치우지 않고 심지어 어둡지 않게 전등도 켜주기 때문에 여름밤의 낭만을 가득 느낄 수 있답니다.”
“매년 5월이면 6호선 증산역 해담는 다리 인근 서부운수 차고지, 충신교회 인근에 위치한 길에서는 이팝나무가 만개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북가좌동의 절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근처에는 떡볶이 맛집도 있기 때문에 꼭 한 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