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는 앞으로 1년간 상설 운영될 9대 후반기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이번 예결특위는 김규진 위원장과 주이삭 부위원장을 비롯한 이동화, 이진삼, 김덕현, 서호성, 이용준, 박진우, 안양식의원까지 총 9명으로 구성했습니다.
최근 러브버그로 알려진 붉은등우단털파리, 동양하루살이 등이 대량 발생하면서 일상생활에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지역 사회의 방역 활동을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고, 해충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새롭게 조례를 만들었습니다.
박경희 부의장
만성적인 퇴행성 관절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무릎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새롭게 조례를 만들었습니다. 조례를 통해 어르신들이 병을 키우지 않고 적기에 치료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덕현 의회운영위원장
일반 형태의 현수막뿐 아니라 구청에서 게첩하는 현수막도 서대문구의 도시 미관을 고려하도록 관련 조례를 수정했습니다. 대형 현수막 게시대의 설치에 있어서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 공공 현수막 게시 수량을 동별로 제한하는 등 투명한 관리를 통해 공공성을 높이고 경관이 아름다운 서대문구를 만들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동화 의원
최근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야간 또는 주말에 소아청소년과 병원을 찾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대문구의 경우 야간·휴일에 진료를 볼 수 있는 1차 의료기관조차 없었던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자치구 차원에서 야간·휴일 1차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지정·운영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새롭게 조례를 만들었습니다.
박진우 의원
서대문구민의 영양 및 건강 증진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취약 계층 영양 관리 및 지원, 지역 사회 맞춤형 영양 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질병 예방을 위한 영양 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했습니다. 본 조례의 제정으로 구민의 건강 관리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용준 의원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자들을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고자 새롭게 조례를 만들었습니다. 당뇨병으로 인해 학교와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자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환자와 가족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홍정희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