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두배
서대문 알리미

자연을 더 가까이, 건강한 힐링

백련산 맨발길

홍은동 산11-123 일대 백련산 능선의 등산로가 ‘맨발길’로 새롭게 조성됐습니다. 기존의 백련산 이음길 3.3km 구간 중 2km를 맨발길로 조성해 등산객들에게 한층 더 즐거운 산책 경험을 선사합니다.

백련산 맨발길을 걷고 있는 구민들

안전하고 자연친화적인 백련산 맨발길

백련산 맨발길은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기존 등산로의 폭을 넓히고 돌부리와 돌출된 나무뿌리를 제거해 걷기 좋은 보행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경사가 급한 구간은 완만하게 정비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중간에 쉴 수 있는 정자, 선베드, 등의자, 운동 기구(총 12기)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약 100여 주의 큰키나무, 12,000여 주의 작은키꽃나무, 3,200본의 초화류를 새롭게 식재해 사계절 내내 꽃이 피고 그늘이 드리우는 아름다운 산책길을 만들었습니다.

백련산 맨발길

백련산 관광 TIP

들르기 좋은 여가 공간

백련사

신라 시대에 창건된 절로 임진왜란 등을 거치며 몇 차례 소실됐지만 다시 중건됐습니다. 백련산 정상으로 오르는 길에 위치해 있어, 홍은동 일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 주소백련사길 170-43

매바위 유아숲체험장

백련산 자연숲을 체험할 수 있도록 그물망, 나무 그네 등이 설치돼 있는 어린이 맞춤형 체험장입니다.
  • 주소홍은동 310-1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다양한 문화 강좌와 체육 강좌를 제공하며, 문화 및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대여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