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봄, 벚꽃이 만개한 서대문구에서 몽글몽글 피어난 사랑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벚꽃은 한철이지만, 함께 피어난 사랑은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됩니다. 서대문구가족센터에서 진행한 가족 사진 촬영 이벤트와 썸대문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설레는 추억을 만나봅니다.
김○○ 님의 사연
올해 6월에 결혼하는 예비 부부입니다. 서대문구 레스토랑에서 처음 만나, 첫 벚꽃 데이트를 안산에서 했기에 더 의미가 깊습니다. 안산 지리에 익숙한 예비 신랑 덕에 남들이 가지 않던 코스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다녔던 추억이 있습니다.
신○○ 님의 사연
두 돌이 되는 첫째 아이 그리고 곧 만나게 될 둘째 깨동이와 함께 가족사진을 남깁니다. 벚꽃이 흩날리는 봄날을 가족과 함께 맞이해 설레고 행복합니다. 뜻밖의 이벤트로 평생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쁩니다.
이○○ 님의 사연
신혼 보금자리로 서대문구에 안착한 후 늘 기쁘고 행복한 일이 가득했어요. 서대문구에서 태어난 애교쟁이 둘째 덕에 행복이 정말 100%에서 200%가 되었습니다! 첫돌을 맞아 서대문구에서 우리 아기를 위해 소중한 추억을 남겨서 행복합니다.
지난달 서대문구가족센터에서 연애와 결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행사, ‘미혼 남녀를 위한 설레는 만남 - 썸대문 with 벚꽃’을 개최했습니다. 안산 일대의 아름다운 벚꽃 풍경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20명씩 2회기로 운영했으며 레크리에이션, 커플 게임, 1:1 데이트를 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총 13쌍(26명)의 커플이 탄생해 설렘 가득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결과, 대부분의 참여자들이 “좋은 분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결혼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했다고 답했습니다.
서대문 공공산후조리원은 올해부터 서대문구 주민(1년 이상 거주자)의 이용료를 90% 감면해 25만 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전문적인 산모 및 신생아 관리와 부모 역량 강화 교육까지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