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하늘처럼 젊음을 감싸 안아주는 서대문 축제가 신촌 스타광장과 연세로 일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3일간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의 전통의상 및 음식 등 문화를 느낄 수 있었고, 다양한 수제 작품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축제 둘째 날과 셋째 날은 휴일을 맞아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이 많이 보였으며, 특히 무대 앞 스타광장에는 어린이들이 가득 모여 놀이를 즐겼습니다.
젊음의 함성이 펼쳐진 스타광장에서 반짝반짝 빛난 가을 석양빛은 무대를 더욱 빛나게 하며, 모든 이에게 기쁨을 안겨 주었습니다. 신촌의 거리는 또다시 희망의 거리로, 다시 찾아오는 평화의 지역 축제가 되었습니다.
카페에서 내려다보이는 축제의 거리는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문화의 거리로 거듭나고 있었습니다. 세계 각국의 사랑과 평화 그리고 우정이 넘치는 축제였습니다. 나는 한 부스에서 행촌대나무 펜에다 잉크를 묻혀 글도 써 보았습니다.
2024 신촌글로벌대학문화축제의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서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신촌의 아름다움에 대해서 한층 더 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서대문구에서 산다는 것에 대해 자부심이 느껴졌고 행복한 마음으로 가득 찼던 하루였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내품애센터, 반려견 산책로, 홍제천 등 서대문구에서 보낸 즐거운 시간을 공유해주세요! 보내주신 사진이 <서대문마당>에 게재될 시 3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이름, 거주 동, 핸드폰 번호 기재)
*미게재 시 원고료 없음
이번 하반기 <서대문마당>, 어떻게 보셨나요?
구민들이 원하는 <서대문마당>의 모습에 대해서 들려주세요.
구민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더욱 알찬 소식지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번 달 <서대문마당>, 어떠셨나요? QR코드를 통해 구독하신 소감과 앞으로 다루었으면 하는 기사 등 의견을 보내 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더 좋은 소식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