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를 향한 집념, 동료들과의 협동 정신 등 스포츠를 통해 배우는 가치는 우리 삶을 한층 윤택하게 만들어 줍니다. ‘스포츠 특구’ 서대문은 ‘어린이·여성 축구단’을 운영하며 구민들의 일상 속 스포츠 활동 장려 및 행복 200%달성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립 어린이 축구단

지난 2000년 창단한 서대문구립 어린이 축구단은 13명의 프로 선수를 배출한 명문 축구단입니다.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50여 명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 스미다구와 정기적으로 교류하는 등 서대문 꿈나무들이 글로벌 리더십까지 함양한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3 서울컵 유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어린이 축구단

서대문구립 여성 축구단

2004년부터 운영된 서대문구립 여성 축구단은 성인 여성 30여 명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4년부터 2023년까지 출전한 여성 축구 대회에서 모두 3위 이상의 성적을 기록하며 매해 명성을 높여 가고 있습니다.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하고 있는 여성 축구단

Mini INTERVIEW

“어린이 축구단에서의 배움 덕분에 지금의 제가 있습니다!”

어린이 축구단 졸업생 조영욱 선수는 FC서울 소속 공격수로 프로 무대를 누비다가 2023년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축구 국가대표로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며 서대문구립 어린이 축구단의 자긍심을 드높였습니다. 현재 서대문구립 어린이 축구단 후배들에게 재능 기부를 하는 등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조영욱 국가대표 축구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