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화 과정이 미흡했던 반려견들의 문제 행동을 전문 트레이너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교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산책과 배변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반려견을 대상으로 바른 행동을 이끌어 내는 올바른 습관 만들기 프로그램입니다.
반려견의 행동 변화를 점검하고 솔루션에 따른 변화를 볼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굿보이스쿨 소속으로 지난 7월부터 서대문 내품애센터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에게 전문 멘토링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반려인의 이해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9월에는 ‘바른 습관 만들기’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행복한 반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이성민 님에게 내품애센터 교육은 큰 힘이 되었습니다. 밥을 잘 먹지 않던 루이의 행동을 이해하게 되어 걱정을 덜었습니다.
“생활 패턴에서 시작해 집안 구조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개선점을 가르쳐 주셔서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물병원에서 상담하기 어려운 고민들도 멘토링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앉아’, ‘손’ 등 기본 명령어를 가르치며 앞으로 같이 활동할 강아지와 인사합니다.
강아지와의 신체적 접촉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입니다.
강아지와의 특별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고 인화한 후, 액자로 꾸며줍니다.
<서대문마당>을 통해 내품애센터 정보를 접한 이경옥 님은 동물들에게 더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에 프로그램을 신청했습니다.
“오랫동안 키운 반려견이 무지개 다리를 건넌 후 반려동물이 그리웠지만 제가 일하는 동안 혼자 남게 될 아이가 걱정되어 입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매개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오랜만에 강아지들과 교감하여 너무 좋았고, 활기찬 시간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동물을 좋아했는데, 마침 유기묘 입양 사연을 듣고 용기 내 센터에 연락했다는 허서연 님. 처음 만난 7월을 기념하여 ‘주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주이야, 엄마랑 오래오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