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수익의 1%를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하는 ‘서대문 나눔1%의 기적’ 사업이 8개월 만에 60호를 달성한 데는 숨은 나눔전도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작은 나눔, 1%라도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합치면 행복100%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나눔가게 확산에 힘쓰고 있는 나눔가게와 나눔전도사를 소개합니다.

나눔전도사

호남기사식당

이종근 대표

지난해 4월, 서대문구는 홍제폭포 건너편 공영 주차장 자리(약 700평)에 CAFE 「폭포」를 조성하였습니다. 틱톡,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 각종 SNS에서 홍제폭포 사진이 큰 인기를 얻으며 국내외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가번영회 소속인 13개 업체가 참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2020년부터 충현동상가번영회 회장을 맡으면서 서대문구에서 ‘나눔1%의 기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마자 상가번영회 회원들이 앞장서서 동참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13개 가게 대표님을 참여시키는 데 어려움은 없었나요?

충현동상가번영회는 상인회의 번영뿐만 아니라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많은 활동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다만, ‘나눔1%의 기적’사업의 홍보를 위해 나눔1% SNS방을 만들었고 이곳에서 나눔1% 관련 다양한 소식들을 공유하며 서로 함께하고 있다는 마음을 가지려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눔1%의 기적 사업에 대한 바람이 있으시다고요

호남기사식당에서 충현동주민센터로 이어진 길목에 나눔가게 참여 업체가 많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나눔 확산의 길이자 나눔1%의 기적길로 불리는 날이 올 수 있도록 나눔 확산에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나눔전도사

작은부엌 앤

홍순표 대표

동신병원 사거리 농협 옆에 자리잡은 작은부엌 앤은 조미료 무첨가 집밥을 판매하는 ‘나눔1%의 기적’ 나눔가게 10호점입니다. 식사, 도시락, 주 반찬, 월 반찬 뿐 아니라 샐러드, 해독 주스 등 다이어트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는 나눔가게 작은부엌 앤 홍순표 대표를 만났습니다.

‘나눔1%의 기적’ 사업에 동참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가 지역에서 가게를 하고 있기 때문에 늘 가게를 이용해주시는 지역주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있었는데요. 나눔1%의 기적 사업은 사업장을 통해 지역에서 얻은 수익을 다시 지역으로 환원해준다는 특별한 의미가 있었기 때문에 흔쾌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인근 사업장 대표 열 분을 추천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작은 나눔을 함께 모으면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함께 참여해줄 것을 제안했습니다. 혼자서는 선뜻 나서기가 어려웠던 분들도 함께라는 말에 흔쾌히 동참해주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나눔1%의 기적’ 사업에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우리 동네 골목 상권 대표님들 동참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성금을 더 많이 낼 수 있도록 모든 가게가 번창하길 희망합니다!

여러분의 나눔이 모두의 행복입니다. 함께 동참해주세요

천사톡 채널 바로가기

카카오톡 ‘천사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