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작가와 연계한
전시회 진행
CAFE 「폭포」는 청년 예술가에게 경험의 기회를, 카페 방문객에게 새로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청년 작가들의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서대문구 청년벤처 ‘네안데르’를 통해 그림 전시회를 열었으며, 12월에는 ‘행복을 그리는 미술가’ 금채민 작가의 그림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에도 다양한 청년벤처 그림 전시회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청년 음악가 공연
‘월간폭포’, ‘미니 인디밴드 콘서트’
지난해 음악 콘텐츠 청년창업기업 ‘201P’가 기획한 ‘월간폭포’를 운영하여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는데요. ‘월간폭포’ 공연은 2024년 봄에도 진행할 예정이며, 5월에는 인디밴드 콘서트도 개최하니 기대해주세요!
프로그램 기획 및 홍보를 책임지는,
청년 마케터
서대문구는 뉴딜일자리를 통해 청년마케터들을 채용하여, 마케팅 실전경험을 쌓고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사업 참여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들은 캠핑 프로그램 ‘폭포 스테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CAFE 「폭포」를 트렌디한 공간으로 조성하였는데요. 더 많은 사람들에게 CAFE 「폭포」를 알리기 위해 SNS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교육 진행
CAFE 「폭포」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월 27일에는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나다움을 찾는 순간 모먼트 특별강연 <한번쯤은...(At one time or...)>’을 진행합니다. 해외여행, 해외봉사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강연과 더불어 행복한 삶은 무엇이며 어떤 미래를 꿈꾸고 있는지에 대해 소통할 예정입니다.
청년희망드림기금을 통한
청년장학금 지원
CAFE 「폭포」의 수익금으로 만들어지는 청년희망드림기금을 통해 서대문구 중·고등·대학교 재학생 중 경제적 형편이 어렵거나 지역사회에 기여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CAFE 「폭포」 장학금 신청서 및 추천서는 2024년 3월 중 접수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