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제역 출발
안산황톳길(연희동 산2-22)
맨발로 걷는 아침 산책
발바닥에 달라붙는 황토가 아침 산책의 졸린 눈을 번쩍 깨웁니다. 추운 겨울에도 촉촉한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설치한 온실하우스길은 아침의 찬바람을 피하고 일주일의 답답함을 깨우는 활력소가 됩니다. 안산황톳길은 연북중학교 뒤편에 있으며 셔틀버스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황톳길을 맨발로 걷다 보면 상쾌한 기분이 들어서 매일 찾게 되네요. 신촌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다니다가 처음 셔틀버스를 탔는데 무료로 탈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 매일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이○○(창천동 거주)
#건강한하루 #매일걷기운동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연희로32길 51)
특색 있는 박물관 관람
안산황톳길에서 조금만 걸어오면 지구의 역사와 자연의 신비함을 만나볼 수 있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만 보던 공룡과 고래를 디오라마 형태의 입체 모형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아이들은 물론 가족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처음 와봤는데 주변에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어요.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 아침 운동을 하고 우연히 셔틀버스를 발견해 나들이 삼아 올라탔는데 재미있는 구경을 할 수 있어서 하루 종일 즐거웠습니다.”
김○○(홍은동 거주)
#우연한발견 #행복한하루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출발
순환 셔틀버스 탑승
박물관 정류 장소에 셔틀버스가 멈춰서고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는 운전기사님의 목소리가 반깁니다. 승객들이 착석할 때까지 여유롭게 기다려주시는 기사님의 배려 덕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리에 앉을 수 있었네요!
홍제폭포 도착
홍제폭포 전망 감상
도착한 장소는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홍제폭포입니다. 도심 속의 휴식처 CAFE 「폭포」를 중심으로 수려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홍제폭포라고 쓰인 버스를 보고 급하게 올라탔는데 무료라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CAFE 「폭포」는 이전부터 자주 방문해 작업과 휴식을 했던 공간인데 앞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 생겨서 기쁘네요.”
박○○(연희동 거주)
#동네나들이 #무료셔틀버스
CAFE 「폭포」로 이동(연희로 262-24)
실내공간에서 휴식
달콤한 커피와 ‘빵 사이에 낀 과일’ 샌드위치를 즐기면서 홍제폭포를 바라볼 수 있는 CAFE 「폭포」는 서대문구 최고의 ‘핫플’ 중 하나입니다. 카페 한쪽에는 유망한 미술작가들과 협업한 특별한 작품들을 둘러볼 수 있는 갤러리가 마련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과 볼거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