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위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손길도 많습니다. 작은 선행과 따뜻한 관심이 모여, 우리 동네가 더 따뜻해질 수 있습니다. 서대문구청은 ‘서대문 나눔 1% 기적 성금 사업’을 통해 수익 일부를 기부하는 소상공인과 약정을 체결해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넓히고 있습니다. 기부받은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해 뜻깊게 쓰입니다. 여러분의 1% 나눔이 행복 100% 서대문구를 만들어갑니다. 소외계층을 위해 수익금 일부(1%)를 기부하는 따뜻한 업체들을 소개합니다.
안산 산책로의 일부를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반려견 산책로로 조성했습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이 건강하게 산책하고 휴식할 수 있도록 쉼터도 마련하였으며, 반려견과 보호자가 마음껏 함께 놀 수 있도록 반려견 놀이터도 만들었습니다.
안산에서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우리 동네 소상공인들과 지역예술가가 협업하여 진행한 '아트테리어' 지원사업을 통해 골목골목 점포들이 새로운 멋진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지역예술가와 가게 주인의 소통을 통해 간판 등 가게 내외부 인테리어를 새롭게 완성한 점포들은 특색 있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아트(Art)와 인테리어(Interior)의 결합어인 ‘아트테리어’ 지원사업은 소상공인과 지역예술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소상공인은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예술가는 실무 경험을 쌓으며 일자리를 창출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총 59개의 가게와 18명의 예술가가 참여해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