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아동권리협약 일반원칙을 적용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세심하게 수정하고자 했습니다. 돌봄서비스에 대한 평가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종합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실태조사를 시행하도록 했습니다. 특히 돌봄 이용 아동뿐 아니라 보호자 및 돌봄인력의 의견도 수렴, 아동의견 존중의 원칙을 지키고자 했습니다.
김덕현 행정복지위원장 발의
구민을 위해 봉사하고 각종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 중인 의용소방대를 지원하고자 새롭게 조례를 만들었습니다. 화재와 각종 사고, 자연재해 등이 늘어나면서 현장 대응 인력이 턱없이 모자란 것이 현실인 만큼 이 같은 재난 현장에서 각종 지원활동을 펼치는 ‘의용소방대원’들을 지원하고자 한 것입니다.
이종석 부의장 발의
산불 피해로부터 산림을 보호하고 구민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새롭게 ‘산불방지 조례’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는 ‘서대문구청소년의회 환경위원회’와 함께 만든 조례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이에 조례 제정을 기반으로 ‘산불 감지 CCTV 설치’, ‘입산자 흡연 감시 파파라치 제도 운영’ 등 정책도 제안할 예정입니다.
이경선 의원 발의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 아이들을 위한 안전교육부터 각종 조사·연구·홍보·캠페인을 다각도로 추진할 수 있는 제도를 확고히 했습니다. 이를 통해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아이들 누구나 차별 없이 존중받고 더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박진우 의원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