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근처에 ‘서대문구 인생케어 평생학습관’이 문을 열어서 다양한 과정을 수강 중이었는데, 이렇게 표지와 기사로 만나게 되어 무척 반갑고 기뻤습니다. 학교를 졸업한 일반인은 배움의 기회를 갖기 쉽지 않은데 여러 분야의 강좌가 열리고 있어 평생학습관을 통해 그동안 알고 싶고 궁금했던 부동산·코딩·운동·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수업을 잘 활용 중입니다. 최신식의 실습 공간을 갖춘 평생학습관에 많은 분이 함께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서대문 생생정보에 실린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의 ‘2023 전국실업농구연맹전 출전기’가 눈에 띄었습니다. 창단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멋진 결과를 보여준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이 자랑스러웠습니다. 김천시청·대구시청· 서울시농구협회·사천시청·서대문구청이 출전한 가운데 유일한 구청 팀이었는데 정말 잘해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7월에 열리는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 에서도 좋은 결과 보여주길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
서대문구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제 마음도 저절로 훈훈해짐을 느낍니다. 저도 얼마 전 북가좌동에서 개최한 ‘이팝꽃길 축제’에 참여해 즐겁게 하루를 보냈답니다. 앞으로도 이웃 사랑을 전하는 소식이 더욱 많아지길 바랍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올여름 전기요금이 걱정이었는데 이달의 서대문을 통해 에코마일리지에 대해 알게 되어 유용했어요. 절감률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니 에너지도 아끼고, 지구온난화도 예방한다는 의미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해보려 합니다.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서대문마당>은 구민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사연이 소개되거나 새로운 기사 만들기에 채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