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는 인공으로 조성된 홍제천 폭포와 울창한 안산이 어우러져 뛰어난 풍광을 자랑합니다.
한강까지 이어진 홍제천을 따라 산책을 즐기거나 자전거를 타며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하게 펼쳐진 녹지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서대문구의 특별한 공간은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곳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홍제천의
아름다움을 담은

Cafe 폭포

시야가 확 트이는 카페 창문을 통해 바라보는 홍제천의 경치는 마치 한폭의 그림과도 같은 풍경을 선사합니다.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줄기와 녹음이 어우 러져 마음의 평온을 주는 휴식처로 꼽힙니다.
서울시 지천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수변 공간 은 주민들에게 편안한 여가 공간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서울시 최초 로 서울형 감성도시 사업의 결실이라고 평가받는 곳입니다.
서울 도심에서 물이 흐르는 폭포 뷰를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Cafe 폭포’ 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모두의 공간으로, 하루 4~500명이 방문 하고, 한 달에 1만 명가량의 방문객이 찾는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산책을 즐기는

힐링 황톳길

7월 준공 예정

7월에 준공을 앞두고 있는 ‘힐링 황톳길’은 안산 자락길과 더불어 건강을 증진시키며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산책길입니다. 푸른 나무와 싱그러운 식물들이 어우러진 산책로에서 맨발로 자연을 직접 느끼며 심신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연희숲속쉼터와 메타세쿼이아길의 중간 지점에 마련되는 ‘힐링 황톳길’은 2미터의 폭과 약 450미터의 구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며, 중간에 황토족탕과 세족장 등의 시설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또한 ‘힐링 황톳길’ 옆으로 경관 조명과 미스트 분사기가 안전하고 쾌적한 산책을 이끌어줄 예정입니다.

 연희동 산2-36 일대(연북중 후문~박두진 시비 인근)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한

반려견 산책로
& 놀이터

11월 준공 예정

서대문구는 반려견 산책로와 놀이터를 마련해 점점 늘어가는 반려견과 동행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반려견 산책로는 서대문구 안산 산책로의 일부가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조성되며, 반려견 놀이터는 주민들의 이용이 저조한 안산 마당을 활용하여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소통하며,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반려견 산책로에는 반려견 이용 관련 안내판을 설치하고, 일반 보행자가 이용하는 공간과 구분하여 산을 이용하는 주민들과 반려견을 산책하는 주민과의 갈등 소지를 최소화하였으며, 반려견 및 견주를 위한 음수대 및 휴게시설 등의 쉼터도 마련했습니다.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견에게 필요한 운동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넓은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반려견을 위한 시설(음수대, 배변 봉투 및 놀이시설 등)과 보호자들을 위한 쉼터를 제공하여 반려견과 보호자가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대문구 영천동 5-644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