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따라 서대문 봄빛 축제로 오세요!’라고 소개한 기사가 인상 깊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니 매주 아이와 함께 바깥 활동을 하고 싶어서 정보를 찾고 있었는데, 이번 주는 산책 삼아 수변 카페로 가면 하루종일 알찬 시간을 보낼 계획을 세울 수 있겠어요.
최근 전세 사기 관련 보고를 접하고, 혹시 나도 그런 게 아닌가 싶어 너무 겁이 나 월세로 전환해 달라고 해야 하나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서대문구에서 1인가구 전·월세 안심 계약을 도와준다는 기사를 보고 정말 고마웠습니다. 주거 예정지 정보나 안심동행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니 든든한 바람막이가 생긴 기분입니다. 좋은 정책 많이 활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월 구청·동 주민센터에서 무료싱담을 받으세요’의 세무, 법무, 전월세 안심계약 상담 안내 내용을 관심 있게 보았습니다. 세금과 전·월세계약에 대한 상담은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해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서대문구에 놀러 와!’라는 박소미 님의 글이 인상 깊었습니다. 아이의 시선에서 느끼는 서대문구에 대한 애정과 봄이 잘 느껴지는 글이어서 마음이 따스해지고 괜스레 저도 들뜨는 기분입니다. 나이에 제한하지 않는 글들은 모든 사람을 아우르는 것 같아서 누구든 속해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대문구에서 그런 소속감이 잘 느껴지는 것 같아서 가장 인상 깊은 기사였습니다.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서대문마당>은 구민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사연이 소개되거나 새로운 기사 만들기에 채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